본문 바로가기

영국교환학생

[영국 교환학생 #1] 기숙사, 비행기표등 여러 정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할 거 다하면서 바쁘다는 핑계로 엄청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이제 다시 교환학생을 핑계로 블로그를 다시 써보려 합니다. 상황이 상황인지라 주변에서 많이들 걱정해주셔서 생존 일기 겸 무사히 다녀올 것을 다짐하며 시작해봅니다~~

 

드디어 교환학생을 가는 것인가...

 

교환학생 준비 글을 이렇게 시작하는 데는 많은 이유가 있어요. 작년(2020년)부터 준비했지만, 싱가폴 대학에서 코로나로 인해 21학년도 1학기 거절을... 그렇지만 다시 도전해서 이번에는 영국으로 갑니다!!!

힘들게 가는 만큼 가서 많이 배워오겠습니다. 교환학생 공부하러 가는 거 맞잖아요??

그러나 가기 전 짐도 챙기기 전부터 코나로 인해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고 자가격리 규정 많은 것을 알아보고 해야 하더라고요... 인턴하고, 대외 활동하고, 할 거 하고 한다고 예약을 미뤄왔는데.. 다 핑계겠죠... 반성하고 제대로 준비해야겠어요... 제가 가는 영국 학교는 9월 27일 시작이기에 한 달 반 남은 시점, 이제 정말 예약할 건 하고 준비할 건 준비해야 합니다. 그러나..... 혼자 준비하기에는 할 것이 많아 준비하는 흐름대로 한번 쓰면서 정리하기 위해 써 보려고 합니다. 현재 상황(코나)에 영국으로 가시는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혹시 제가 잘못된 길로 가고 있다면 알려주세요~~

 

곧 이렇게 비행기에 사람 많을 날이 오겠죠....??

 

지금까지 준비한 것은

  1. 교환학교 모듈(시간표) 작성
  2. 교환학교 기숙사 신청 (영국 학교 기숙사는 원래 이렇게 비싼가요???)
  3. 백신 접종
  4. 필요한 물건 리스트 작성

알아본 것은

  1. 영국을 가기 전 72시간 전에 코로나 검사(PCR)를 받을 것
  2. 자가 격리 기간에 사용할 코로나 검사키트 구매
  3. 48시간 이전 PLF 작성
  4. 스템퍼드 브리지 구장과 기숙사 거리확인

이제 해야 할 것은

    1. 비행기 예매(인천-히스로공항)
    2. 코로나 검사키트 구매
    3. 준비물 챙기기(짐 챙기기) → 체크 리스트 만들어서 올려야지
    4. 해외 유심카드, 국제학생증
    5. 영국 주의사항 알아보기
    6. 등등 너무 많다...... 많이 해야하지만 일단 급한 것 부터 해결하고 차차 생각해보도록한다.

타워 브리지 꼭 직접 본다

 

 

이번 주 안에 기숙사 승인 메일이 온다면 비행기표를 예약할 것입니다.(빨리좀 나와라 얼마나 더 기다려...) 비행기표를 예약하며 고민하고, 선택한 비행기표에 대해 이유와 과정을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추가로 코로나 검사키트도 예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져갈 리스트만 잔뜩 적어두고 못 떠날 순 없잖아요!! 위 사진 런던 브리지 직접 볼 겁니다!! 코*나에도 불구하고 안전한 영국 교환학생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